학교에서 배울때도 그랬고, 인터넷에서 자료들을 찾아봐도 항상 그런 생각이 들었다.


"왜 성지와 관련한 자료들은 현실감이 느껴지지 않을까?"


요즘 미디어는 고도로 발달했다. 이전에는 고급 다큐멘터리에서나 가능했던 기술들이 오늘날은 매주마다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옷을 입고 안방으로 찾아온다. 생생한 화질, 색다른 화각, 기억에 남는 영상... 그러나 성지와 관련한 정보들은 여전히 옛날 방식에 머물러 있다. 또한 자료들이라고 있는 것들도 대부분 너무 학적이거나 아니면 너무 흔한 자료들이 대부분이다. 


"뭔가 새롭게 전달할 수 없을까?

"생생한 현장감과 함께, 기억하기 쉽게, 지루하지 않게"


물론 나라고 해서 특별한 걸 특출나게 만들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사실 성지와 관련한 정보들은 이미 전부 공개된 것이나 마찬가지니까. 이제 남은 것은 그 정보들을 어떻게 가공하고 포장해서 잘 전달할 수 있느냐의 문제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바로 헬리캠(DJI Phantom2 vision+)이다. 


사실 이 녀석을 이스라엘로 들여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이스라엘이 워낙 군사적인 긴장이 극에 달해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드론같은 물건은 더더욱 그랬다. 그러나 어쨌든 들여온 물건... 본전을 뽑자는 생각으로 이 블로그를 시작한다. 일단 내가 정리하면서 배우는 것이 목적이다. 그리고 이 블로그를 통하여 성지를 새롭게 볼 수 있는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정말 감사하게 될 것 같다.



<저작물 사용과 관련한 안내>

이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모든 글들의 내용은 출판된 책들과 대학원 수업을 참고하여 작성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체의 사진 자료와 영상 자료의 저작권은 저의 소유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공부하기 위해서 자료들을 사용하는 것은 얼마든지 허용하며, 출처를 명확하게 밝히고 분명히 표시하기만 하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상업적 용도로 이 블로그에 있는 자료들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용납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참고문헌 목록

Kaiser Jr, Walter C. [이스라엘의 역사]. 류근상 역. 서울: 크리스챤출판사, 2003.

Brisco, Thomas V. [두란노 성서지도]. 정효제 역. 서울: 두란노, 2008.

Rainey, Anson F. Steven Notely, R. [성경 역사, 지리학, 고고학, 아틀라스]. 강성열 역. 서울:이레서원, 2009.

이원희. [바이블시티 700]. 서울: 바이블시티, 2012.